일 상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 비교

박이의 모든 날 2022. 9. 19. 14:31
728x90
반응형
네이버 블로그 VS 티스토리 블로그

 

 

 

 

 

/

 

 

 

 

 

저는 현재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를 모두 운영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운영한 지 5년정도 된 것 같고, 티스토리를 1년도 안되었어요.

 

 

처음 네이버 블로그를 시작했던 건 일상을 남기고 싶어서 시작을 했고,

그러다가 점점 욕심이 생겨 부업으로까지 이어졌던 것 같아요.

티스토리를 처음 알게 된 건 네이버 블로그 외에 부업을 알아보던 중

한달에 100만원도 벌 수 있다면서 티스토리에서 수익을 창출 할 수 있다는 글을 보고

회원가입을 한 뒤 한 일주일정도 노력 끝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도 애드센스같은 애드포스트가 있는데, 이것도 승인 받기 어렵지 않았어요.

 

 

 

 

 

 

 

 

 

본격적으로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를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저는 네이버 블로그는 애드포스트보다는 체험단 위주로 많이 신청하는 편이에요.애드포스트는 한 달에 한 번씩 매월 말일에 들어가서 정산을 해주는데,평균적으로 5천원 ~ 1만원정도 나오는 것 같아요.

 

제가 애드포스트보다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체험단이란업체에서 제품을 받고 체험 후 블로그에 포스팅 해주는겁니다.단, 제품을 되팔기하는 건 법적으로 불가능합니다!그래서 현실적으로 제 통장에 돈이 들어오는 게 아니라 아쉽습니다.그치만 제가 생활하면서 필요한 생필품이나 다양한 제품들을 체험해볼 수 있다는 게 좋아요!(제가 정리해 본 결과 체험단으로 한 달 수익 현금화하면 보통 40만원정도)

 

티스토리 애드센스

 

티스토리는 수익 신청을 하고 난 후 지금 한 두세달 정도가 지났는데,매일매일 꾸준하게 글을 올리는 게 아니라 수익이 많이 나지 않고 있어요.그치만 별 노력 없이도 조금씩 찍히는 수익...^^...다른 분들은 어떻게 수익을 내시나 궁금해서 많이 찾아봤는데,저와는 다르게 일주일에 몇 개씩 정해놓고 글을 꾸준히 올리시더라구요. 그리고 제가 쓰는 글이 어떤 글인지도 중요한 것 같고아직은 티스토리는 조금 어려운 점이 많은 것 같아요.그래도 꾸준히 글을 올려보면서 카카오 애드핏 수익도 신청해 볼 예정이에요.한 6개월 후에 다시 수익 후기 남겨드릴게요!

 

 

 

 

둘 중 어떤 블로그를 키울까 고민하시고 계시다면네이버 블로그 ▶ 티스토리 블로그 순으로 모두 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앱도 출시되어 있어서 글쓰기가 한결 쉬운 편인 것 같아요.네이버 블로그를 하시다가 가능하시다면 체험단도 진행하시고,시간이 되신다면 티스토리 블로그도 운영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서로 복붙은 안되요.

이렇게 하면 저품질이 될 수 있고,

두가지 블로그 모두 타격을 받을 수 있으므로 비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