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 리

이유식, 다이어트 고구마큐브 만들기

박이의 모든 날 2021. 11. 18. 17:17
728x90
반응형

고구마 큐브 만들기





준비물
/
고구마, 찜기








저번에 다이어트 식품으로 고구마큐브를 먹었는데
너무 맛있는 가격이 너무나도 사악...
그래서 집에 고구마도 있겠다 한 번 만들어 먹기로 했어요!
1.5kg에 들어있는 고구마 7개 중 4개 사용했어요!
원래 깍둑썰기하면서 사진도 찍었어야 했는데 손에 물기가 너무 많이 묻어서
내 마음대로 사진 생략;ㅎㅎ



깍둑썰기로 썬 고구마를 물에 30분정도 불려서 전분을 빼주도록 해요!
사실 전분을 왜 빼는지 모르겠는데 안빼도 사실상 무관한 것 같아요.
저는 30분까지는 아니고 한 20분정도 담궈놨다가 사용했답니다.




보시면 약간 깍두기 같은 느낌이죠?
원래 진짜 깍둑썰기 느낌으로다가 해주려고 했는데
그렇게 하려면 고구마를 좀 잘라줘야하는데 그럼 고구마으ㅣ 버리는 부분이 너무 많음...
어짜피 내 뱃속으로 들어가게 되는거라서 모양은 크게 신경쓰지 않았어요!



내가 좋아하는 찜기에다가 깍둑 썬 고구마를 올려줍니다.
....사실 이렇게 막 넣는 게 아니라...
한 두번? 세번에 나눠서 정성을 다해 쪄줘야하는데
저는 귀차니즘이 심하니까 그냥 한 번에 쪄줄거에요!
고고마를 그냥 때려넣은 수준 ㅠㅠ




이렇게 고구마를 쪄주고 빨래도 널고 설거지도 하면서 한 30분정도 쪄줬던 것 같아요.
....사실 그것보다 시간이 더 오래된 것 같은데....
암튼 푸우우우욱 쪄줬어요. 그치만 덜 쪄줘도 상관없어요.
왜냐하면 냉동 해놨다가 먹기전에 한 번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먹을거기 때문이에요!
그치만 저는 딴짓하다가 깜빡해서 30분을 쪄줬답니다 ㅎㅎㅎㅎ





뚜껑을 열자마자 고구마 냄새가 가득 💖
보시면 노릇노릇 포슬포슬해 진 고구마가 보이시죠!
맘이 너무 급해서 하나 집어서 먹어봤는데 너무 맛있어요 ㅠㅠ
아 저는 달디 단 호박고구마보다 퍽퍽한 밤고구마를 더 좋아해서 밤고구마로 만들었어요!
근데 밤고구마도 생각보다 퍽퍽하지도 않고 적당히 부드럽고 달달한 게 정말 맛있더라구요 ㅎㅎㅎ





왐마 포슬포슬한 것 좀 보세요.
일단 고구마색이 먹음직스러운 찐노랑으로 바뀌어버렸어요!
제가 절제를 해서 다행이지… 안그랬으면 앉은 자리에서 저 한판 다 먹을 수 있었습니다 😭😭




저녁마다 하루에 100g씩 샐러드와 함께 먹어주려고 하는데
집에 그람수를 잴 만한 저울이 없는 관계로 제가 대충 어림잡아 소분해서 냉동실로 직행했어요!

만드는 방법이 생각보다 너무 간단한 것 같아요.
고구마 큐브는 아이들 이유식으로도 많이 먹고 저처럼 다이어트용으로도 많이들 드시는 것 같더라구요!
한시간 정도 시간 내서 집에서 이렇게 한 번 만들어 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








🖤 다음 포스팅에서 또 봐요 🖤

728x90
반응형